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00823-25 구례-하동여행 Prologue

밖으로/언제나 여행

by 황제코뿔소 2020. 9. 18. 17:08

본문

계획대로 출발 전날 우리 집에서 다 같이 잤다. 그리고 모두가 잠을 설쳤다. 이 날 유독 집에 모기가 많기도 했지만 여행의 설렘 때문에 서로가 서로를 깨운 탓이었다. 둘이서 거실에서 오붓하게 자라고 이불을 깔아줬지만 빽도는 내 방이 쾌적하다고 중간에 들어와서는 사부작거렸다. 연수는 새벽 3시 반에 내게 와서 고속도로 텅 비어있을 지금 출발하자고 한 술 더 떴다. 4시가 되니까 살짝 초조해졌다. 먼 길을 가야하는만큼 좋은 컨디션이 필요했다.

늦게나마 눈을 붙였지만 출발 전 소동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꼭두새벽에 연수에게 정말 수십 통의 전화가 와있었던 것이다. 차 때문이었다. 연수가 우리 여행을 위해 친구로부터 차를 빌려왔는데 드라이브를 P에 놓고서 이중주차해둔 탓이었다. 주차공간이 턱없이 부족한 우리 아파트 단지에서 그렇게 이중주차를 해두는 것은 그야말로 유구무언이다. 차를 빌려준 친구한테까지 전화가 간 상태였다. 빽도까지 함께 내려가 사태를 수습하고 올라온 지 채 15분이 안 되어서 전화가 다시 왔다. 이번엔 이중주차를 제대로 해두었음에도 차가 무거워서 밀리지가 않다는 것이다.

그렇지 않아도 잠도 부족한데 아침부터 액땜하느라 쏟은 에너지는 엄마가 차려주신 푸짐한 한 상으로 커버되었다. 닭 한 마리씩 들어간 삼계탕 뚝배기에다가 제육볶음을 포함한 굵직한 반찬들까지, 조심히 그리고 재밌게 다녀오라는 엄마의 마음이 가득 담긴 든든한 아침밥을 먹고 그렇게 우리의 여행은 시작되었다.

귀척 양해 바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